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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센트 

 

 

첫번째는 한국에서 후속모델없이 단종한다는 엑센트야 


한국에서는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한 가격덕분에 좆망한걸로 알고있는데 미국에서는 판매량 보니까 나름대로 선방하고 있더라고 


미국에서는 6단 수동및 자동변속기를 탑재하며 137마력의 1.6가솔린 엔진이 들어가


트림은 SE Sedan, Value Edition Sedan, SE Hatchback, Sport Hatchback으로 구성되있고 


가격대는 깡통이 14745불부터 풀옵션인 17459불까지야 


가장 기본모델인 SE깡통은 정말 말그대로 편의사양이라고는 라디오, 에어컨정도만 있는 굴러만 다니는 자동차라고 할수있겠네


가장 높은모델인 Sport Hatchback 모델의 경우에는 가죽핸들이나 블루투스, 크루즈컨트롤같은 편의사양이 장착되지만 네비게이션이나 가죽시트같은 옵션은 여전히 장착되있지 않더라고 


 

 

 

위 사진이 풀옵션의 실내인데 한국의 엑센트에 비해서 뭔가 좀 허전한 느낌은 있는거같아 




엘란트라 (아반떼)

 

 

 

두번째는 한국에서 사회 초년생의 첫차로 잘나가는 아반떼야 


미국에서도 혼다 씨빅, 도요타 코롤라, 폭도바겐 제타등과 경쟁관계에 있지 가격들도 대부분 비슷하고 말이야


씨빅 신형나오고 판매량이 운지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미국에서는 잘팔리는 차들중 하나답게 여러가지 모델이 존재하는데 엔진+미션의 조합으로는 기본 2리터 가솔린+6단자동/수동 변속기가 존재하고


그밖의 모델로는 1.4가솔린터보, 1.6가솔린터보+7단DCT 변속기를 탑재한 모델이 있어  


가격대는 SE 깡통이 17150불, SE Value Edition 이 20250불, 1.4엔진을 장착한 ECO모델이 20650불, 차게에서는 갓반떼 슨포츠라 불리는 모델이 21650불,


Limited모델이 22350불이야 


물론 여기서 존재하는 각 트림별 옵션은 제외한 기본가격이고 Limited같은 경우에는 모든 옵션을 다 집어넣었을 경우에는 27585불이라는 정신나간 가격을 보여주고 있어. 


특이사항으로는 SE깡통을 제외한 전 모델에 7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장착되있으며 안드로이드오토, 애플 카플레이사용이 가능하고


Limited 풀옵션의 경우에는 한국에는 없는 기능인 차선이탈 방지장치가 들어가있어 다만 전모델 공통으로 후방및 전방센서, 후방석 에어밴드는 존재하지 않아


SE Value Edition 같은경우에는 후측방 경보시스템, 가죽핸들, 기어노브, 열선시트, 선루프등이 들어간 모델이야 


원레는 없던 모델인데 최근 신설된거 같더라 


사실 이급의 차 경쟁이 워낙 치열하고 혼다에서는 혼다센싱을 전트림 1000불에 추가가 가능하고 도요타같은경우는 코롤라에 Toyota sense? 라해서 


혼다센싱급의 안전장치를 깡통부터 기본으로 장착해서 팔고있어,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아마도 이때문에 판매량이 줄자 급하게 신설했지 않나 싶은데 


이건 정말 개인적인 생각이야

 

 

위 사진이 Limited 풀옵션 모델 


엘란트라 GT (I30)

 

세번째로는 한국에서는 I30로 팔리고 있는 엘란트라 GT 모델이야 


미국에서는 아직 풀체인지를 하지 않았고 언제하는지는 잘 모르겠네 


내가 알기로는 한국에서 좆처망한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는걸로 아는데 미국에서도 그렇게 썩 잘팔리는지는 모르겠어 


트림은 단일트림 하나로 구성되있고 엔진은 역시 2리터 가솔린엔진 + 6단 자동/수동변속기만 존재해 


가격은 18800불이지만 Value edition package(1650불) 및 Tech Package (3600불) 을 모두 추가하면 25885불이 되겠네 


옵션으로는 풀옵션까지 올라가면 위의 사진처럼 외관이 변경되고 실내의 경우에도 7인치 네비게이션,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의 사용이 가능해져

 

지금나오는 차들보다 한세대 전에 개발된 자동차라 옵션구성이나 디자인 부분에서는 좀 부족한게 사실인것같아 


벨로슨터 

 

 

 

네번째로는 한국에서 카마로, 제네시슨 쿠페랑 같은급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벨로스터야 


한국에서 망하고 왜만들었냐는 소리까지 듣고있는 차지만 미국에서는 상당히 높은수준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어


엔진과 미션의 사양으로는 기본모델인 1.6리터 가솔린엔진+6단수동/DCT변속기 모델 


그리고 1.6리터 터보 + 7단 DCT/6단 수동모델이 존재해 


트림은 Veloster, Turbo-R-Spec, Rally Edition, Turbo 모델이 존재하며 


가격대는 18000불부터 22600불 까지야 다만 여기서도 Package가격이 빠진 금액으로 Turbo 트림에서 Tech package를 추가하면 27335불로 올라가지 


특이사항으로는 Turbo-R-Spec, Rally Edition 이 두 모델인데 Turbo-R-Spec같은경우는 6단수동에 뭐..저렴하게 고성능스포티한 차를 원하는 사람에게 


좋은차라고 홍보하던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정작 도로에서는 한번도 못본거같아 


Rally Edition에 대해서는 블랙휠+무광 파란색(사진)정도가 Rally Edition에 더 추가된 모델이라고 알고있는데 이역시 공도에서 한번도 본적이 없네..


 

 

벨로스터 터보모델 실내 구성 


슨나타 

 

 

다섯번째 차로는 한국에서 국민 중형세단이라 불리는 슨나타야 


한국에서도 잘나가지만 미국에서도 혼다어코드, 도요타 캠리, 폭도바겐 파사트등과 함꼐 경쟁하며 나름 선방하고 있는 자동차야 


엔진과 미션의 사양으로는 2.4 가솔린엔진 + 6단 자동변속기, 1.6터보 + 7단 DCT, 2.0T +6단 자동변속기 모델이 있어 


가격은 SE 깡통이 21950불부터 시작해서 풀옵션인 Limited 2.0T모델이 34350불이고 2.4가솔린 풀옵션의 경우에는 33135불이야 


트림별 특이사양은 1.6터보의 경우에는 한국과는 다르게 깡통모델인 SE모델과 다를바가 없어 


Sports라는 깡통 다음단계의 트림은 깡통모델에 외관 크롬장식, 스포츠범퍼장착정도가 있겠네..


특이사양으로는 풀옵션의 경우 한국에 들어가는 주차지원시스템, 전방센서가 존재하지 않지만 전트림에 7인치 터치스크린이 들어가며 2.4엔진이 들어가는


Limited 모델에도 스포츠그릴및 범퍼, 스포일러, 듀얼머플러가 들어가. 


휠의 경우에도 저 위 사진에 있는 휠은 2.0터보 풀옵션에만 들어가고 다른모델에는 안들어가고 Limited모델의 경우에는 17인치 휠만 장착이 가능해

 

 

Limited 풀옵션모델의 실내 모습인데 한국에 있는 주차보조시스템버튼, 컵홀더 칸막이등이 없지? 


아제라 (그랜져)

 

 

 

여섯번째로 알아볼 차는 한국에서는 과거 성공한 사람들의 차라 불리고 현재도 높은 위상을 유지하고 있는 아제라야


한국에서와는 다르게 미국에서는 좆처망하고 듣기로는 카덴자(K7)한테도 판매량이 밀린다 하더라고 


엔진과 미션의 사양으로는 3.3가솔린+6단 자동변속기 모델만 판매가 되고있고 Base와 Limited두가지 트림밖에 존재하지 않아 


가격은 34100불부터 39300불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다른 모델과는 다르게 추가 패키지같은건 존재하지 않아 

 

특이사양으로는 한국에서는 초기에만 들어갔던 가로형 그릴이 계속 들어간다는것과 처음 판매를 시작했을때부터 네비게이션이 기본장착이였다는점이야 


Limited모델부터는 위 사진과 같이 19인치 휠, 전방추돌경보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스마트크루즈컨트롤시스템, 후방센서, HID전도등같은들이 


추가로 들어가며 뒷자석 암레스트 라디오 조작버튼따위는 들어가지 않아 

 

 

요건 아제라 실내 


투싼 

 

 

일곱번째는 최근 범퍼빔 논란으로 화제가 되었던 투싼이야 


사태는 일단락 되었지만 처음 문제를 제기한 김한용 기자가 할말은 더 있지만 그냥 참고있다 하더라고 (리뷰에서 그랬던 기억이 남)


어찌됬든 투싼의 경우에는 2.0리터 GDI 엔진 + 6단 자동변속기모델과 1.6 가솔린 터보 +7단DCT를 장착한 모델을 판매중에 있어 


2리터 가솔린 엔진에 경우에는 최하모델에만 들어가고 나머지는 모두 1.6터보 엔진이 들어가 


가격에 대해서는 22700불부터 29775불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Limited모델에서 추가가 가능한 Ultimate Package를 추가하게 된다면 


34820이라는 급에 안맞는 가격을 보여줘 


특이사양으로는 전면부 데이라이트의 위치가 한국과는 다르다는것이고 한국에서 주력으로 팔리는 디젤모델이 존재하지 않는다는것이야 


추후에 나열할 2개의 모델도 마찬가지지만 미국에팔리는 현대, 기아차중에서는 디젤모델이 없어 


이건 다른회사도 비슷할뿐더러 미국에서의 디젤모델은 거의 판매량에서 미미한 수준에 머물고 있지 (전체 비중중 4퍼였나 7퍼였나 그럴꺼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차는 옵션이 참 미국현대차치고 별로라는 생각을 들게 해주더라


어느정도 옵션이 좀 있는차를 살려면 무조건 이유불문하고 29775불인 Limited트림까지 올라가야 되거든 


그 아래 깡통은 당연한거고 25000불 정도인 Sports모델에도 네비가 없고 가죽시트도 아니고 심지어 에어컨도 수동이거든

 

 

위 사진은 Limited 트림에 Ultimate Pack까지 추가한 차량의 실내 모습이야 사진에는 가렸는데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주차보조시스템 이런건 없다 


싼타페 슨포츠 (싼타페)

 

 

여덞번째는 한국에서 싼타페로 팔리고 있는 싼타페 스포츠야 


엔진구성은 2.4 GDI 엔진, 2.0T GDI엔진 +6단 자동변속기로 이루어져있고 엔진에 대한 스펙은 앞서 서술했던 슨나타의 엔진스펙과 동일해 


가격은 25350불부터 36500불까지고 여기서 Ultimate Tech Pack을 추가하면 40695불이라는 가격을 보여주고 있어 


특이사양으로는 2.4모델에는 LED후미등이 없고 풀옵션(36695불)을 때려박아도 HID 전조등은 들어가지 않고 2.0터보모델에만 들어가지 


이차도 쏘나타,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깡통을 제외한 모든 모델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장착되서 안드로이트 오토, 애플 카플레이의 사용이 가능해 


다른 현대기아 SUV가 그렇듯 이차 역시 한국에 들어가는 디젤모델은 존재하지도 않고 과거나 지금이나 가솔린엔진만을 판매중에 있어 


 

 

풀옵션의 실내 모습인데 아마 한국 내수용, 북미형 모델중 가장 실내의 차이가 없는차라고 생각되 


싼타페 (맥스크루즈)


 

아홉번째 차는 한국에서 맥스크루즈로 팔리고 있는 싼타페야 


한국에서는 이차보다 큰차가 흔치 않지만 미국에서는 널리고 널린게 이차보다 큰차라서 이차가 큰차인가? 라는 느낌이 날정도긴 차이기도 해 


엔진의 구성으로는 3.3가솔린 + 6단 자동변속기 사양만 존재하고 있고 다른 SUV들과 마찬가지로 디젤모델은 존재하지 않아 


가격은 30800불부터 39400불 사이의 가격이며 이중 최고트림인 Ultimate의 추가옵션인 Tech Pack을 추가하면 44145불의 가격을 보여주고있어 


싼타페 스포츠와 크게 다를것도 없는차고 실제로도 엔진, 차체크기만 빼면 그냥 파생모델에 불과할꺼야 


다만 다른점은 이건 깡통부터 7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사양으로 들어간다는거정도...

 

 

 

 

싼타페의 실내인데 싼타페 스포츠랑 다를꺼는 하나도 없지?


투싼 Fuel Cell

 

 

열번째 차는 미국에서 리스형태로만 판매중인 투싼 수소전치차량이야 


판매는 오직 로스엔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부근에서만 이루어지고 있고 


36개월동안 선수금 2999불에 한달 499불만 내면 


정비비 무료, 연료비 무료, HOV Lane Access(뭔지 잘 모르겠네)를 할수있다고 하네


근데 사실 연료비 무료인거 빼면 그렇게 매리트가 있는지는 모르겠어 


내가 리스로 차뽑아서 굴렸을때도 정비비라던가 위성라디오 구독같은건 돈 안냈거든 


한국에서는 7000만원? 이라는 비싼 값덕인지는 몰라도 주로 정부기관에서만 주로 사용하는걸로 알고있는데


한국에도 수소차 활성화를 위해 한달에 얼마씩 내고 탈수있는 프로그램이 생겼으면 좋겠네 



슨나타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열한번째, 열두번째 차로는 슨나타 하이브리드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는 2리터 하이브리드 가솔린엔진 + 6단자동변속기가 들어가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마찬가지야 


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26000불부터 30100불의 가격을 형성하고 여기서 Limited Ultimate Pack까지 추가했을시에는 35335불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34600불부터 38600불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지 

 

 

실내의 경우에는 풀옵션의 경우 슨나타 일반모델 풀옵션과 비해 계기판을 제외하면 차이점은 존재하지 않아


제네시스 쿠페 


 

 

 

열세번째 마지막 차로는 한국에서도 단종됬고 미국에서도 단종수순에 들어간 제네시스 쿠페야 


웹사이트 차량소개페이지에서도 없어지고 단종된줄 알았는데 build your own보니까 있더라 


파워트레인은 3.8가솔린엔진과 6단수동/8단 자동변속기가 존재해 


가격은 27846불부터 35845불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특이사항으로는 벨로스터 터보와 마찬가지로 R-Spec이라는 수동모델이 존재해 


미국에서도 이미 딜러들 재고떨기가 시작됬고 할인 쥐좆만큼해주는 우리동네 딜러에서도 몇천불씩 할인해서 재고소진에 나섰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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